잡문

이거 해야 돼? 말아야 돼?

헤스톤 2011. 11. 28. 21:31

 

 

 

 

   일반적으로 운동은 건강을 우선으로 여긴 것이지만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도 한다. 다른 사람이나 상대편 보다 잘 하거나 이기거나 골을 성공시키거나 정상에 오르거나 하면서 갖는 즐거움으로 스트레스를 날리고 심신의 건강을 증진시킨다. 그런데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많다. 운동중에서는 특히 골프가 그런 것 같다. 왜 이렇게 뜻대로 안되는 지 스트레스 풀러 갔다가 오히려 받고 오는 경우가 많다.

  

   내가 이 것을 배운 지 어언 13년이 지났지만 10여년전이나 지금이나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운동이라면 못하는 편은 아니었는 데 마음대로 안된다. 달리기는 그래도 잘하는 편에 속해 반이나 과의 대표주자로 나간 적도 있고, 구기종목이나 평행봉 등도 중간 이상은 한 것 같은 데 이 놈의 골프는 왜 이렇게 잘 안되는 지 모르겠다. 상체에 비해 하체가 약한 탓인 지, 유연성이 너무 떨어진 탓인 지 스트레스를 풀러 갔다가 스트레스를 받고 오는 경우가 허다하니 이거 계속해서 해야 되는 것인 지 말아야 되는 것인 지.

 

   와이프는 운동과 거리가 먼 사람인데 골프만큼은 잘 한다. 집에 싱글패도 있고 정규 골프장은 아니지만 홀인원도 하였다. 어쩌다 스크린 골프라도 같이가면 나보다 적어도 10타이상 잘 치니 겉으로는 칭찬도 해주고 박수도 쳐 주지만 신경질도 난다.  

   단순히 맑은 공기 마시며 걷기운동을 한 댓가로는 시간과 돈이 많이 드는 운동이다. 그래서 자주 필드에 가지 못하게 되고, 자주 못 가다보니 가끔 나가서 스트레스를 받고 오고 그런 것 같다. 차라리 그 시간에 등산을 하거나 산보를 하는 편이 낫다는 생각도 해 본다. 시간과 금전이 많이 들어가다보니 안 좋은 시각도 남아 있는 이 것을 계속 해야 돼? 말아야 돼?

  

   평탄한 잔디밭에서 점잖게 하는 것도 아니고 각종 방해요소를 만들어 놓고 하는 게임이다 보니 재미가 있기도 하다. 물 웅덩이나 모래 구덩이도 만들어 놓고 나무나 바위가 있기도 하고 코스도 꾸부려 놓는 등 각종 함정을 파 놓고 하는 운동이다. 그런데 그게 재미있어 한여름이나 한겨울에도 못 나가면 근질거리게 하는 것이니 거 참 이상하다. 시간과 돈이 많이 들어가도 그리고 스트레스를 자주 받아도 재미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일 게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격을 대폭 인하했으면 한다. 우리나라는 외국에 비해 너무 비싼 편이다. 현재가격으로는 서민대중운동이라고 할 수 없다.

  

   이제부터는 그냥 즐기도록 하여야 겠다. 인생도 즐기고 시간도 즐기고 경치도 즐기는 것이다. 안 할 거라면 모르되 계속 이 운동을 한다면 말이다. 대개 초급수준을 벗어날 정도되면 골프가 인생의 축소판이니 종교니 하면서 무슨 도인처럼 말하고 바둑처럼 고수와 하수를 구분하고 그러는 데, 적어도 즐기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잡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풀면서 살자  (0) 2012.08.08
아들이 선택한 길  (0) 2012.04.27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0) 2011.12.26
가을하늘을 바라보며  (0) 2011.09.23
비오는 여름날 엄마 생각  (0) 2011.08.18